특성화센터

지방관리센터 질환

지방종

서울동인병원 지방관리센터에서는 다양한 종괴에 대해 대표 원장님이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여 수술을 진행하고 뿐만 아니라, 환자 맞춤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양성 종양입니다. 초기에는 만졌을 때 대부분 부드럽고 통증이 없고, 대부분 수 센티미터의 사이즈로 작습니다. 하지만, 5CM이상으로 커지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단단해지고 다양한 섬유조직에 둘러싸이기도 하며 다양한 양상으로 증식하게 됩니다. 이러한 지방종은 50대 이상의 여성에서 주로 목 뒤, 이마, 등 뒤에 발생하게 되는 데 시간이 지날수록 나뉘고 딱딱해져 수술을 진행하기 어려워집니다.

지방과증식증이란

서울동인병원 지방관리센터에서는 MRI / CT 등의 정밀검사를 통해 과증식부위를 면밀검사하고 질환의 양성과 악성을 구분하고, 필요하면 척추관절센터와의 연계진료를 통해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방종과는 달리, 지방세포 자체가 과증식하는 질환입니다. 지방종의 부드러운 느낌이나, 결절종과는 달리 만졌을 때 팔다리의 살을 만지는 느낌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주로 50대 이후의 여성분들에게 다양하게 발생하는데, 목 뒤의 혹 모양으로 주로 나타납니다. 환자분들은 다양한 의료기관을 다녀보지만, 온몸의 신경을 지배하는 경추부 바로 뒤에 생기는 경우가 많아 쉽게 수술하거나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국소부위 지방과증식증

서울동인병원 지방관리센터는 환자분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환자 맞춤 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팔 뒤, 어깨 뒤 등에서 지방과증식증으로 인해 비대칭적이고 기형적인 지방세포의 증식이 이루어지게 되고, 이와 같은 과증식증이 장기간 지속하는 경우,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도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지방과증식증은 오랜 노하우를 통해 점진적인 제거가 필요하며 급속도로 제거할 경우 피부의 주름 및 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